PART1. 부자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PART2.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백만장자는 시간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부를 얻는 것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이다. 어느 주방장에게 물어보더라도 완벽헌 요리는 재료들과 잘 짠 레시피가 없다면 나올 수 없다고 이야기할 것이다.
PART3. 가난을 만드는 지도: 인도
지난 5년, 10년, 20년간 해 온 일이 어째서 갑자기 다른 효과를 나타내겠는가? 똑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주택담보대출금 900달러를 어떻게 갚을지. 전전긍긍할 때, 돈 많은 인도 여행자는 대출금 9,000달러 때문에 고민한다. 이둘의 고민은 금액에서 차이가 있을 뿐 본질적으로 같다.
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돈에 대한 사고방식을 변화시키는 것뿐이다.
-미숙한 돈 관리 능력을 더 많은 돈으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부란 인생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능력이다
-헨리 데이비스 소로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가족(Family,관계), 신체(Fitness,건강), 자유(Freedom,선택)를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감이다. -윈스턴 처칠
나는 내 스스로에게 의지했다. 나는 히치하이커가 아니라 인생을 직접 운전해 나가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생을 직접 운전해 나가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잃어버리는 것 즉, 책임감을 얻게 된다…
운전석에 앉아 있는 사람은 당신이므로 다른 누구도 당신을 길 밖으로 밀어낼 수 없다. 그리고 스스로의 선택을 장악하면 깆ㄱ적인 일이 벌어진다. 실패의 경험은 더 이상 피해의식의 원인이 아니라 지혜로 자리잡게 된다.
PART4.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서행차선
인도가 오늘의 만족을 위해 내일을 저당잡히는 만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이락 한다면, 서행차선은…보다 밝고 자유로운 내일에 대한 희망 때문에 오늘을 희생한다.
…하지만 직업을 잃으면 서행차선 게획은 실패다. 주식으로 모은 돈의 50%를 잃어도 계획은 실패다. 주택시장의 위기로 1년 만에 부동자산의 40%를 손해 본다면 계획은 실패다. 그 계획은 당신의 통제할 수 없는 시간과 요소들에 근거해서 짜여 있으므로 실패할 수밖에 없다
인생은 금요일 밤에 시작해서 월요일 아침에 끝나는 것이 아니다.
나는 한참 일하던 시기에 5대2 대신 7대0의 비율로 살았다…나는 내 운명을 통제했고 결국 시간을 투자한 결과로 40년에 해당하는 시간을 벌었다. 이제 나는 0대 7의 비율로 산다.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서행차선을 벗어나 부와 자유를 빠르기 얻고 싶다면, 당장 직업을 버려야 한다. 다시 말하겠다. 그 망할 직업을 버려라…
당신이 무슨 일을 하든지 상관없이 계속해서 돈을 버는 일은 불가능할까? 잠을 잘 때도, 놀 때도, 큰일을 볼 때도, 해변에 앉아 있을 때더 계속해서 돈을 벌 수 없을까? 시간이 당신을 위해 돈을 벌어다 주게 만들 수는 없을까? 그런 방법이 존재하기는 한다. 하지만 서행차선 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느니 실패를 후회하는 삶을 살게따. 엠제이 드마코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방법: ‘비밀의 출구‘
1.명성:
명성을 얻으면 내재가치의 수학적 한계를 깨뜨릴 수 있다…사람들은 당신과 당신이 제공하는 가치를 매우 높은 가격에 사려할 것이다.
2.경영진 되는 것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통제 가능한 변수 중 하나인 ‘지출’을 줄이려 노력한다. 단순한 지출 삭감이 아니라, 소득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지출관리가 부자를 만든다.
PART5. 부자를 만드는 지도: 추월차선
사고방식을 다수(소비자)의 것에서 소수(생산자)의 것으로 전환한다면, 어렵지 않게 다른 팀으로 이적할 수 있다…
실생활에 응용하자면 텔레비전을 통해 제품을 사는 대신 팔아야 한다. 금을 캐려고 땅을 파는 대신 삽을 팔아야 한다. 수업을 듣는 대신 수업을 제공해야 한다…
음..적극적이고 용감하고 위험을 무릅써야 부자가 된다는 건데…음 역시 INFJ는돈벌긴 힘든건가 싶어진 부분…그래서 지금까지 사회생활을 하면 만났던 대표들은 나와 그렇게 성향이 맞지 않았던게군!!
서행차선의 중심에 직업이 있다먄 추월차선의 중심에는 사업이 있다. 허지만 소규모 자영업자 대부분은 추월차선으로부터 몇 광년쯤 떨어진 곳에서 서행차선과 씨름하고 있다. 어떤 사업은 사실상 직업과 다를 바 없기 때문이다!
여러분의 이미 최고의 돈 나무로 자라날 씨앗을 쥐고 있다…최고의 돈나무는 당신 지갑 속에 있다…돈은 돈나무 씨앗의 왕중왕이다.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부의 방정식을 이루는 소득변수가 아니라 지출 변수에 집중하느라 시간을 낭비한다. 소득은 자유를 위해 싸울 군대를 키우는 핵심이다. 세차나 시키려는 목적으로 군대를 모집하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자수성가한 부자의 역사를 되짚어보면 영향력의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PART6.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오늘은 남은 인생을 시작하는 첫날이다.
시간이야말로 가장 큰 자산이다…궁극적으로 부를 누리다는 것은 당신이 살아가고자 히는 방식으로 살기 위해 자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추월차선은 부유한 생활패턴과 많은 시간을 동시에 누리는 것이다.
오늘 당신이 알고 있는 바는 내일 도달해야 할 곳으로 당신을 인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당신은 끊임없이 스스로를 계발해야 한다…당신이 효과적으로 부를 획득하는 시기가 대부분 졸업 이후라고 보았을 때, 공식적인 학교 교육을 마친 이후에도 꾼준히 교육을 받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당신이 끊임없이 교육을 받고,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새로운 능력을 기른다면, 새로운길이 열리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제대로 된 교육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대단한 마력을 가진다.
당연한 말이지만 진리
사람들은 완변한 타이밍을 기대한다…언젠가는 바로 오늘이다. 일주일은 오늘이 7일 합쳐진 것이고, 한 해는 365일의 오늘이다. 오늘이야말로 당신이 가진 전부다.
PART7.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영향력의 법칙에 의하면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서로의 삶이 덜 힘들도록 하지 않는다면
왜 사는 것이란 말인가?
-조지 엘리엇
기회란 전구나 자동차처럼 엄청난 타개책인 경우는 매우 드물고, 충족되지 못한 욕구같이 간단한 것이다. 기회는 불편을 해결하는 데 있다. 기회는 단순화에 있다. 기회는 감정이다. 기회는 편리함이다.
PART8.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보물자도를 소유만 하는 것과 집을 나아 지도를 따라가는 것은 전혀 다르다.
모든 사람은 목에 보이지 않는
사인을 달고 다닌다.
“나를 중요한 사람으로 느끼게 해달라.”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이 문구를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메리 케이 애시
내가 왜 현재 부자가 아닌지 알게 해준 책.
안정추구, 위험회피가에게 계속 나가서 도전하라고 귀에 대고 소리치지만 고위험고수익보다는 중위험중수익 인생 추구인걸. 이번생은 어쩔 수 없이 5일감옥 2일자유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나보다.
이렇게 샤부작샤부작 포스팅이라도 해보면서 :)
북리뷰|거인의노트
1부 기록하는 인간 인생을 변화시켜보고 싶은 시험준비를 하고 면접준비를 하면서 자기소개에서 제일 먼저 꺼낸 말은 "어제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자.라는 신념을 가지고 하루하루 더 나은 사람
julian8230.tistory.com
북리뷰|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PART1. 재테크의 문을 두드리다 솔직히 이 파트를 읽을때는 너무 기초적인 내용아닌가 싶어 그만 읽을까 하는 유혹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해야 직성이 풀리는 변태성향으
julian8230.tistory.com
'실내놀이 >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리뷰| 그냥 하지 말라 (2) | 2023.10.08 |
---|---|
북리뷰|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1) | 2023.08.16 |
북리뷰|거인의노트 (0) | 2023.07.29 |